<故박무택 대원 시신 수습 실제 영상 by thesmartreporter, youtube>
영화 '히말라야'가 주제로 삼은 故박무택 산악인의 시신을 수습하는 모습이 담긴 실제 영상입니다.
故박무택 산악인은 히말라야 산 해발 8천미터 이상 높이의 정상 14좌 중 6좌를 등정하는데 성공한 것으로 알려져있고 이 중 4좌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엄홍길 산악인과 함께 등반하는데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히말라야 한 정상 등정 후 하산 중 불의의 사고를 당한 故박무택 산악인은 목숨을 잃었고 평소 그를 형제처럼 아꼈던 엄홍길 산악인은 그의 시신을 찾아나서기 '휴먼 원정대'를 구성하여 전세계 산악 역사상 단 한번도 없었던 시신 구조만을 위해 '히말라야'로 길을 떠났습니다.
'휴먼원정대'는 '히말라야' 산에 가서 그냥 손쉽게 故박무택 산악인의 시신을 수습한 것이 아니라 무려 50일 정도 걸려서 시신이 위치한 해발 7천미터 이상까지 목숨을 건 사투를 하면서 다다른 뒤 故박무택 산악인의 시신을 수습할 수 있었습니다.
안동 계명대학교 산악부 출신인 故박무택 산악인을 그 누구보다도 사랑한 엄홍길 산악인의 목숨을 건 시신 수습 영상 확인하시겠습니다.
<故박무택 대원 시신 by thesmartreporter,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