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 인트로
유럽 출장 중 프랑스 파리 에펠탑 부근에서 우연히 한국 청년을 만났습니다.
그 친구와 5분 정도 대화를 나눴는데 분명 남들과 다른 삶을 살고 있는 청년임이 확실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인터뷰를 의뢰했고 그 청년은 인터뷰를 흔쾌히 허락해줬습니다.
그럼 인터뷰 시작하겠습니다.
1.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 드리겠습니다.
<박재현군 by 위대>
안녕하세요 이름은 박재현이고 95년생 나이는 21살입니다.
한국에서 프랑스 온지는 1개월 정도됐습니다.
인터뷰 요청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2.프랑스에
오게 된 계기가 있나요?
<에펠탑 앞에서의 재현군 by 위대>
한국에서 3~4년 동안 연기를 하다가 잠깐 시간적 여유가 생겨서 우연이 페이스북을 통해서 Gapyear라는 교육 단체를 알게 되었고 Gapyear ‘프랑스 그곳에서 살고 싶다’ 라는 프로그램에 지원해서 프랑스에 오게 되었습니다.
‘프랑스 그곳에서 살고 싶다’ 라는 프로그램은 현지 게스트 하우스에서 일정 시간 근무를 하고 급여 대신 숙식제공을 무료로 지원받아 프랑스에서 부담 없이 장기간 체류하는 것이라고 설명 드릴 수 있겠네요.
물론 근무 시간 이후에는 전부 자유시간입니다!
3.Gapyear라는
단체는 혹시 어떤 단체인가요?
<Gapyear 코리아 로고 by Gapyear 코리아>
제가 알기로는 여행을 통해서 배움을 제공하는 그런 단체로 알고 있는데요.
전세계적으로 굉장한 인지도를 갖고 있는 단체로 알고 있습니다.
한국에는 Gapyear코리아가 들어와있고 지금 아마 Gapyear사이트 들어가시면 저처럼 프랑스에 머물 수 있는 프로그램 지원자 모집 중으로 알고 있어요!
4.그럼 지금 머물고 있는 게스트 하우스가 어디며 맡고 있는 역활이 무엇인가요?
<재현군이 머물고 있는 체리하우스 내부>
지금 저는 프랑스 파리 근교에 있는 '체리하우스' 라는 한인 게스트 하우스에서 머물며 하루 5시간 근무하면서 여기 오시는 손님들을 안내와 프랑스 파리 야경 투어 담당을 맡고 있습니다.
다양한 배경의 손님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친해지고 배울 수 있어 재미있네요.
프랑스 파리에 오셔서 방문해주시면 감사 드릴께요!
홈페이지: www.cherryhouseparis.com
카카오톡 아이디: parischerry
5.프랑스에서 제일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에펠탑 앞에서의 박재현군 by 위대>
일단 영감을 많이 얻을 수 있고 패선과 뷰티의 도시이기에 배울게 너무 많아서 좋습니다
한국에서 느낄 수 없는 프랑스만의 분위기와 문화를 배울 수 있다는 것도 정말 좋습니다.
6.연기를 3~4년 정도 하셨다고 들었는데 어떻게 시작하게 됐는지 알려주세요
<쎈느강 주변을 거닐고있는 재현군 by 위대>
발레랑 현대무용을 했었는데 이 때 표정 연기를 배우기 위해서 연기 수업을 접했고 발레와 현대무용 콩쿨에서 상도 여러 번 탔지만 연기가 너무 좋아서 진로를 연기로 전향했습니다.
그래서 어린 나이에 일단은 소속사가 있어야 되겠다 싶어서 오디션을 보고 기획사에 들어갔습니다.
7.기획사는 1곳에만 계속 있었나요?
<에펠탑 앞에서의 재현군 by 위대>
19살 때 공개 오디션을 통해 A라는 기획사에서 연습생으로 1년 정도 생활을 했고 이 후 1달 정도 쉬고 바로 기회가 되어서 B라는 기획사에 비공개 오디션을 본 후 연습생으로 들어갔습니다.
B 기획사에서 7개월 정도 트레이닝을 받다가 지금은 잠깐 휴식을
가지는 기간이기에 프랑스에 왔고 올해 8월 해당 기획사와 정식으로 계약을 하기로 되어있습니다.
8.오디션은
대략적으로 어떻게 진행되나요?
<재현군의 프로필 사진 by 위대>
제 경험상 기획사 관계자 분들이 그 자리에서 바로 대사를 주시면서 즉흥적으로 연기를 하라고도 하시고 장기도 보여달라고 하십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오디션 끝 부분에 제가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들을 하고 오디션을 마쳤던 것 같네요.
9.연습생
생활은 어땠는지 궁금합니다!
<재현군의 프로필 사진 by 위대>
즐거우면서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있었던 A라는 기획사의 계약 연습생인 경우 월말 평가에서 F를 3개 받으면 기획사에서 나와야 합니다.
월말 평가는 연습생을 평가하는 제도인데, 평가는 각 부서의 이사님께서 하시고 5개 항목인 연기, 헬스, 언어(일본어, 중국어, 영어), 보컬, 춤(뮤직컬)에 대해서 봤습니다.
그래서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10.어떤
항목이 제일 중요하나
<재현군과 배우 박정철씨 by 재현>
5개 항목 중 연기가 제일 중요했고 그 다음으로 언어가 중요했습니다.
언어는 숙제를 내줍니다.
숙제를 3번 하지 않으면 바로 F입니다.
11.열심히
노력해도 기획사에서 나와야 할 수도 있나?
<개선문 앞에서의 재현군 by 재현>
네 그런 경우가 있습니다.
기획사에서 추구하는 연기 이미지, 소속 배우 이미지를 연습생에게 중점적으로 트레이닝을 시키는데 연습생이 잘 따라오지 못하고 평가자 입장에서 봤을 때 정말 아니다 싶으면 탈락인 것 같습니다.
12.어떤
배우가 되고 싶은지
<무대에 오르기전 재현군 by 위대>
오달수 선배님과 같은 감초 같은 배우가 되고 싶습니다.
잘생기고 꾸며진 이미지 보다 대사 한 줄 밖에 없더라도 그 대사 한 줄로 영화에 도움이 되고 관객들에게 각인되는 배우가 되고 싶습니다.
기회가 되면 코믹 장르로 주연도 한번 해보고 싶습니다.
13.앞으로
계획과 최종적으로 꿈이 무엇인가?
<프랑스 식당에서의 재현군 by 위대>
일단 프랑스에서는 4개월 정도 있을 예정인데 제가 머물고 있는 게스트 하우스에서 일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싶습니다.
게스트하우스에서는 하루 5시간만 근무를 하면 되기에 자유시간에는 무조건 밖에 나가서 사람 구경하며 연기 연습하고 사진도 찍을 예정입니다.
한국에 돌아가면 올해 8월부터 소속사에 들어가게 되는데 그땐 열심히 다시 연기를 할 예정입니다.
제 꿈은 배우보다는 연기를 오랫동안 하고 싶습니다.
비슷한 말 같지만 배우로써 내 자신을 표현하는 것보다 여러 케릭터로 여러 인생을 살아보고 싶습니다.
14. 20대에게
전해주고 싶은 말
<에펠탑 앞에서의 재현군 by 위대>
저는 항상 하고 싶은 것이 생겼을 때 도전했는데 좋게 보면 능동적이고 나쁘게 보면 생각 없이 나서는 것이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너무 잘한 것 같습니다.
어린 나이에 실패를 해도 좋은 경험이 된다는 것을 빨리 깨 닳을 수 있었기 때문이죠.
이처럼 일단 하고 싶은 것이 생겼다면 너무 깊게 생각하지 마시고 일단 지르시라고 전해주고 싶습니다.
또한 기회가 생기기를 마냥 기다리는 것보다 내가 먼저 찾아보고 먼저 머리부터라도 넣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결과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방향에 서있을 것 같습니다!
위대 맺음말
<에펠탑 야경 by 위대>
프랑스 파리에서 자신의 꿈을 위해 공부하는 재현군의 모습이 너무 신기했습니다.
재현군이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바로 해외로 나올 수 있었던 것은 너무 앞뒤 생각하지 않고 그냥 질렀기에 가능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재현군의 말처럼 지금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앞뒤 생각하지 말고 그냥 질러보세요!
그럼 분명 더 즐거운 일들이 많이 생길 것 입니다.
박재현군이 멋있는 연기자가 되길 응원하면서 인터뷰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