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개강을 앞둔 새내기 학생들은 지금쯤 대학 생활에 대한 설렘을 가득 안고 있을 텐데요,
그 중에서도 여학생들은 고등학생때와는 많이 달라질 옷차림이나 메이크업에 신경이 많이 쓰이게 됩니다.
중고등학생 때에는 메이크업을 자주 할 일이 없었기 때문에 아직은 메이크업이 서툰 여학생들을 위해서
셀프로 여러가지 메이크업을 배워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뷰티 유튜버'입니다.
예전에는 일명 '뷰티 블로거'라고 불리는 메이크업 제품을 소개하거나, 다양한 메이크업 방법을 선보이는 블로거들이 대세였다면, 지금은 사진이 아닌 유튜브 동영상을 이용하여 메이크업 제품부터 메이크업 과정 하나하나까지 다 소개해주고 가르쳐주는 유튜브 채널이 활성화되었습니다.
해외 뷰티 유튜버부터 국내 뷰티 유튜버까지 수많은 유튜버들이 있는데요, 해외 뷰티 유튜버들의 메이크업은 우리나라 메이크업과는 많이 다르기 때문에 오늘은 우리나라 여대생들에게 꼭 맞는 맞춤형 메이크업을 가르쳐 줄 수 있는 뷰티 유튜버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PONY'S beauty diary
<출처:https://www.youtube.com/watch?v=6_LiGkvWjtU>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뷰티 유튜버는 '포니'입니다.
사실 '포니'는 현재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엄청 유명한 메이크업 아티스트입니다.
메이크업 책도 출판했고, 이름을 브랜드한 화장품도 나왔으며 현재 에뛰드 하우스나 이니스프리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수많은 컨셉 메이크업이나 상황별, 제품별 메이크업이 아주 자세하게 소개되어있습니다.
전문가 수준의 메이크업이라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으나 차근차근 진행되기 때문에 천천히 따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연두콩
<출처: https://www.youtube.com/channel/UCAUbDYDwV34yk6pYiZg_CzA>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뷰티 유튜버는 '연두콩'입니다.
포니의 메이크업이 너무 전문적이고 어려웠다면, 연두콩의 메이크업은 좀더 현실적이고 간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화장을 처음 시작하거나, 화장이 서툰 사람도 처음부터 차근차근 배워보기에 좋은 채널입니다.
메이크업 뿐만 아니라 피부 관리법도 볼 수 있고, 저렴한 추천 화장품 소개도 볼 수 있습니다.
마치 대학교 캠퍼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 예쁜 여대생의 메이크업을 연두콩 채널을 통해 배워볼 수 있습니다.
3. 썸블리
<출처: https://www.youtube.com/user/somevely>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뷰티 유튜버는 썸블리입니다.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을 활용하여 연예인 포인트 메이크업을 일상 생활에서도 시도해볼 수 있도록 설명해줍니다.
화려하고 특이한 메이크업을 원하시는 분에게 추천해드립니다.
4. 듬아
<출처: https://www.youtube.com/user/89emadk>
네 번째는 '듬아'입니다.
'듬아' 메이크업은 눈을 돋보이게 하는 아이 메이크업을 배우기에 좋은 채널입니다.
평범하지 않은 스타일을 즐기는 유튜버이기 때문에 특이한 패션이나 개성있는 화장을 배우고 싶은 분들은 듬아 채널을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채널 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5. 지나
<출처: https://www.youtube.com/user/JINAblog>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뷰티 유튜버는 '지나'입니다.
지나 역시 연예인 메이크업이나, 계절에 따른 메이크업, 상황에 따른 메이크업, 분위기별 메이크업 등 여러가지 카테고리를 나누어
메이크업 강좌를 진행하기 때문에 원하는 메이크업을 고르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해외 뷰티 유튜버로 유명한 사람으로는 RAEview, Michelle Phan, MakeupbyMandy24, Zoella 등이 있습니다.
해외 뷰티 유튜버들은 메이크업 강좌를 영어로 진행하기 때문에 메이크업에 관심 있는 사람은 이 강좌를 통해서 영어 공부하기에도 좋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뷰티 유튜버 외에도 정말 많은 유튜버들이 있기 때문에 직접 유튜브에 들어가셔서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집에서 차근차근 따라해보고 자신만의 메이크업을 익혀서 예쁜 모습으로 캠퍼스에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