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en Club Q&A]
Q. 비전공이지만, ICT에 관심이 있습니다. 지원가능한가요?
A. 네. 지원가능합니다. 만 15세에서 25세까지 ICT에 관심이 있고, sGen Club으로 선발된 후, 열심히 활동하여 충분히 함께 할 수 있다고 여겨지면 전공/학점/어학 등의 제한없이 누구든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Q. 다른 멤버십과 다른 sGen Club만의 장점이 있나요?
A. 네. sGen Club은 하나의 부문으로 이루어진 다른 멤버십과는 달리 개발자, 기획자,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부문의 사람들과 함께 활동하며, 2년간의 활동기간동안 다양하고 넓은 인맥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삼성SDS 우수 임직원으로 구성된 멘토가 멤버의 프로젝트 및 생활 전반에 대한 밀착 멘토링을 해주고 있습니다.
Q. 4학년이지만 휴학예정입니다. 지원가능한가요?
A. 휴학 및 졸업여부와 상관없이 만 15세 ~ 25세 사이면 지원 가능합니다. 단, 활동기간이 2년이므로 취업 등 개인일정을 고려하셔서 2년간 성실히 활동할 수 있는 분만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사업기획 부문은 따로 선발하지 않나요?
A. 네, 별도 선발하지 않지만 UX/UI부문으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UX/UI 부문에는 사용자 관점에서 서비스를 설계하는 UX기획자와 시각적으로 재해석하고 표현하는 Visual Designer를 희망하는 지원자 모두 모집하고 있습니다.
Q. 1차 서류전형의 합격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A. 온라인으로 제출하신 지원서와 포트폴리오를 평가합니다. 포트폴리오는 자유양식으로 프로젝트 참여이력 중심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Q. 수상경력에는 무엇을 적어야하나요?
A. 어떤 수상이든 상관 없습니다. ICT와 관련이 없어도 고등학교 이후 받은 수상 경력은 모두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Q. 면접은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A. 서류전형에서 제출한 지원서를 바탕으로 면접 때는 포트폴리오 발표 및 질의응답을 진행합니다. 서류전형에서 제출한 이후에는 포트폴리오와 지원서 수정이 불가하오니 이 점 유의하시어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Q. 면접일에 개인 사정으로 참석하지 못하게 되면 어떻게 되나요?
A. 면접은 일정 조정이 불가하며, 면접 불참시 최종 불합격됩니다. 다른 날 면접을 할 수 없으므로 배정된 면접일에 반드시 참석 부탁 드립니다.
Q. 모집절차의 Club인턴십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면접전형 합격자들은 Club인턴십 기간동안 sGen Club활동을 위해 필요한 S/W 기본교육을 수강하게 됩니다. 2주간 수준별 분반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 종료 후 평가를 통해 최종합격자를 결정하게 됩니다. Club인턴십 불참시 최종 불합격됩니다.
Q. 언제부터 활동이 시작되나요?
A. 8월말 발대식을 시작으로 sGen Club 멤버로서 본격적인 활동이 시작됩니다.
Q. sGen Club 활동에 소요되는 시간은 어느 정도인가요?
A. sGen Club의 활동기간은 총 2년입니다. sGen Club은 자유로운 Teaming 및 Ideation을 거쳐 1년에 2개 팀별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세미나, 특강, Outdoor Activity 등 활동은 월 1~2회 정도 진행됩니다.
Q. Outdoor Activity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창의력 증진을 위한 전시회 참관 및 문화체험, 인성함양을 위한 봉사활동, 단합 증진을 위한 스포츠 경기 관람 및 송년회 등이 있습니다.
Q. 활동에 대한 평가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우선 프로젝트에 대한 평가 비중이 가장 크고, 다양한 활동에 대한 출석 및 참여도, 기타 대외활동과 sGen Club의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프로젝트 종료 후에는 1년에 1회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Q. 부득이한 사유로 sGen Club 활동을 그만두게 될 경우 불이익은?
A. sGen Club Lounge 출입권한 및 채용 혜택 등 멤버로서 모든 권한이 사라집니다. 또한, 지급해 드린 노트북은 수료 전까지는 회사 자산이며 수료 후 본인 소유가 되는 것이므로 해당 노트북을 반납해야 합니다. 향후 SDS 신입사원 지원 시 별도의 불이익은 없으며, 교환학생이나 군 입대 등의 활동이 불가한 사유가 있는 경우, 인사팀 검토 후 유예 가능합니다.